유니티는 워터폴 방식과 비딩 기능을 갖춘 유니티 미디에이션(Unity Mediation)을 유니티 애즈(Unity Ads) 내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오픈 베타로 제공되는 유니티 미디에이션을 통해 개발자는 가장 뛰어난 효율을 내는 광고 형식과 네트워크 파트너의 광고를 간편하게 최적화하며 강력한 수익원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이 모든 것은 기존 게임 경험을 설계 및 관리한 동일 에디터와 인터페이스를 통해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제 유니티 애즈를 사용하는 개발자는 보다 다양한 광고 네트워크 제공 업체를 선택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유니티 미디에이션을 통해 유니티의 통합 경매방식(Unified Auction), 선호하는 광고 네트워크, 네트워크 비딩 중에서 선택하거나, 모두 활성화함으로써 유니티 대시보드의 수익화 제품군에 있는 툴을 사용하여 네트워크 비딩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유니티 미디에이션은 단일 SDK와 유니티 에디터를 통한 연동으로 간편성을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개발자들이 공정하게 광고 인벤토리에 접근하여 최대한의 필레이트를 채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유니티 미디에이션은 워터폴 관리 툴, 인앱 비딩을 비롯해 A/B 테스팅, 세분화된 리포팅, 전면 및 보상형 동영상 형식 지원, Geo 및 IDFA 타겟팅 등 효율적인 기능들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기본 워터폴 및 라인 아이템, CSV 업로더 및 자동 eCPM 기능을 탑재한 빠른 시작 툴을 사용할 수 있으며, 코드 스니핏, 어댑터 업데이트, 테스트 광고 경험 등 유니티 에디터(Unity Editor)를 통해 활용할 수 있다.
게임 부문을 선도하는 플랫폼이자 60개 이상의 광고 파트너사가 있는 유니티는 광고 스택의 연동과 관리를 간소화하고, 광고 영역을 빠르고 경쟁적으로 채움으로써 수익을 높일 기회를 제공하며, 개발자가 게임을 더 손쉽게 수익화하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