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P&C가 RICOH GR III Diary Edition 단품 모델을 출시했다.
리코이미징은 지난 4월 6일(목) RICOH GR III Diary Edition 제품을 공식 발표했으며, 이번 제품은 올해 2월 출시된 GR III Diary Edition 스페셜 한정 패키지에서 한정판 액세서리가 미포함된 단품 구성이다.
카메라 본체는 특수 코팅처리로 마감한 메탈릭 웜그레이 컬러로, 메탈릭한 디자인과 표면 질감이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며 카메라의 파지감을 향상시켰다. 또한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따뜻한 컬러를 사용하여 촬영을 위한 도구로써의 기능에만 집중하지 않고 소장 욕구를 더욱 높여주는 아이템으로의 가치를 높였다. 다크 브라운 컬러의 고무 그립은 카메라 본체와 더욱 일체감을 느낄 수 있고, 내추럴 실버 컬러의 링캡은 바디 컬러를 돋보이게 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새 이미지 컨트롤 모드인 ‘네거티브 필름’ 색감은 RICOH GR III Diary Edition에서 주목할 특징이다. 네거티브 필름에서만 느낄 수 있는 시각 효과를 바탕으로 변색된 사진의 느낌과 풍부한 색감 사이에서 절묘한 균형을 이룬다.
이 외에도 전원 종료 전에 하루 동안 촬영한 이미지 수, 총 촬영 매수 및 펌웨어 버전을 표시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새로운 기능은 GR III 및 GR IIIx 기종에 최신 펌웨어를 설치하면 사용 가능하다. 또한 전원을 끌 때 바디와 동일한 컬러와 패브릭 질감이 믹스된 바탕화면에 오리지널 로고가 나타나면서 카메라가 종료된다. 그 외 제품 사양은 기존 GR III 모델과 동일하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