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백코리아는 국내 런칭 3년 만에 앱 누적 다운로드 수가 70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해 연간 샵백코리아 유저들의 1인당 평균 캐시백 적립 금액은 75만원에 달했으며, 샵백코리아를 경유해 쇼핑한 유저의 69%는 3개월 이내 재결제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샵백코리아는 2014년 싱가포르에서 설립된 쇼핑 경유 플랫폼으로, 한국, 싱가포르, 호주를 비롯해 전세계 10개 시장에서 3,800만 명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샵백코리아는 2020년 4월 이베이츠 코리아(Ebates Korea)를 인수하며 한국 시장에 진출했으며, 국내 앱테크 트렌드와 맞물려 런칭 이후 3년 만에 2023년 2월 기준 앱 누적 다운로드 건수가 70만건을 기록했다.
샵백코리아는 G마켓, 11번가, 쿠팡 등의 오픈마켓을 비롯해 아이허브, 아고다닷컴 등 유명 글로벌 브랜드몰까지 국내외 300여개의 브랜드와 제휴를 맺고 있으며, ‘포인트’, ‘적립금’, ‘쿠폰’이 아닌 실제 ‘현금’을 캐시백해준다는 점에서 스마트한 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용자들이 제휴 스토어를 쇼핑하기 전 샵백을 경유해 결제하면 구매액의 일정 비율이 샵백 계정 내 적립금으로 적립되며, 승인된 캐시백이 5천원 이상이면 사용자 명의의 계좌나 네이버 페이로 환급받을 수 있다.
런칭 3주년을 맞은 샵백코리아는 사용자들의 뜨거운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4월 13일(목)부터 4월 22일(토)까지 열흘간 3가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첫째, 구매 금액에 따라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내 누적 30만원 이상의 쇼핑객에게는 에어팟 맥스(1명), 누적 10만원 이상의 쇼핑객에게는 티파니 블루 더블 하트 태그 펜던트(1명), 누적 5만원 이상의 쇼핑객에게는 Le Creuset 소르베 머그(소) 2P 세트(3명)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사용자의 만족을 최우선시하는 샵백은 이벤트 과정에서도 고객 니즈를 반영하고자, 샵백 인스타그램을 통해 고객 투표를 받아 가장 인기가 많은 품목을 경품으로 선정했다. 둘째, 사용자의 친구 초대 코드로 친구가 신규 회원으로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30명)을 제공하는 '샵백 친구 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셋째, 샵백에서 첫 구매한 선착순 고객 100명에게 3,000원의 보너스 캐시백을 제공하는 '샵백 신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내 애플(Apple), 호텔스닷컴(Hotels.com), 파페치(Farfetch), 에센스(SSENSE) 등의 쇼핑몰을 경유한 고객들에게 최대 98%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샵백코리아는 위메프, 지마켓, 롯데온, 쿠팡, 타오바오 등의 유명 스토어는 물론, 패션 및 가전, 디지털과 아웃도어, 여행 등 이커머스 업계 선두 가맹점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캐시백 적용 대상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한스타일, 와디즈, 클리오 등을 신규 입점시키며 카테고리를 다양화하고 있다. 또한, 비자카드 등 카드사와의 제휴를 통해 추가 캐시백 혜택(상향 캐시백)도 제공하고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