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플레이크는 9월 4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볼룸에서 '데이터 클라우드 월드 투어(Data Cloud World Tour) 개최에 앞서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는 최기영 지사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크리스티안 클레이너만 제품담당 수석 부사장이 올해 스노우플레이크의 '스노우파크 컨테이너 서비스', 스노우플레이크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프레임 워크, 대규모 언어 모델(LLM) '도큐먼트 AI(Document AI)'를 소개했다. 스노우플레이크는 한국 시장에도 이 같은 기술 업데이트로 공략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스노우플레이크는 더욱 진화하고 발전을 거듭해 광범위한 플랫폼으로 성장해왔다 앞으로도 다양한 영역에서 파트너사와 협력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9월 5일 열리는 스노우플레이크의 데이터 클라우드 월드 투어에서는 아이스버그 테이블로 데이터를 통합관리하여 인사이트를 얻는 강력한 데이터 클라우드의 세계를 만나볼 수 있다.
2023년 7월 기준, 스노우플레이크는 2023년 Forbes Global 2000 기업(G2K) 중 639개사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 분야의 수천 여 고객을 두고 있다. 스노우플레이크 고객은 평균 612%의 투자회수(ROI)와 2,100만 달러 이상의 총이익을 달성할 수 있으며, 데이터 클라우드에서 관리하는 250페타바이트(PB) 이상의 데이터와 매일 실행되는 5억 1,500만 개 이상의 데이터 워크로드를 활용할 수 있다.
스노우플레이크 플랫폼은 데이터 클라우드를 지원하는 단일 글로벌 플랫폼으로 고객, 파트너 및 데이터 공급업체가 데이터 사일로를 허물고, 안전하고 규정을 준수하는 관리형 방식으로 빠르게 증가하는 데이터 세트에서 가치를 도출할 수 있는 글로벌 네트워크다. 데이터 클라우드는 수천 개의 조직이 데이터의 잠재력을 탐색하고, 공유하고, 활용하기 위해 원활한 관리형 엑세스를 제공하는 곳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